하버드 출신 데이트 전문 코치가 천 명의 남자들에게 물었다. “첫 데이트 후 그녀에게 왜 다시 전화하지 않았나?”

그는 왜 전화하지 않았을까?

원제 WHY HE DIDN’T CALL YOU BACK

레이첼 그린월드 | 옮김 추미란

출판사 민음인 | 발행일 2011년 7월 18일 | ISBN 978-89-942-1098-8

패키지 소프트커버 · 신국판 152x225mm · 368쪽 | 가격 13,500원

분야 실용

책소개

“첫 데이트 후 그녀에게 왜 다시 전화하지 않았죠?”
하버드 MBA 출신 데이트 코치가 분석한 남자 1000명의 심리
 
하버드 경영 대학원 출신의 저명한 데이트 코치인 레이첼 그린월드가 자신의 전공 지식을 남녀관계에 접목한 책을 펴냈다. 저자는『그는 왜 전화하지 않았을까?』에서 경영 기술 중 하나인 ‘퇴직자 인터뷰’ 방식으로 첫 데이트 이후 여자에게 다시 연락하지 않은 남자 1000명을 인터뷰해 그 이유를 유형화하고 대안을 제시한다. 저자는 특히 연애를 시작할 것인지 말 것인지 일차적으로 판가름 나는 첫 데이트에 주목한다. 첫 데이트 이후 전화하지 않은 남자의 속내와 남자로 하여금 전화 걸게 만들기 위한 여자의 행동을 분석했다. 자신을 더욱 잘 알게 하기 위한 기회를 늘리려면 첫 데이트에서 자신의 행동을 변화시킬 필요가 있다는 그녀의 조언은 연애 기근 현상에 시달리는 요즘의 싱글 남녀에게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작가 소개

레이첼 그린월드

하버드 경영 대학에서 MBA 과정을 수료하고 웰슬리 대학에서 심리학을 공부했다. 음료, 보석, 패션, 교육 산업 등 여러 분야에서 마케팅 컨설턴트로 일했으며, 마케팅 컨설팅 회사를 직접 운영하기도 했다. 『32세, 남편을 찾아라』라는 책으로 ‘남편 찾기 프로그램’을 유행시키면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현재 데이트 전문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추미란 옮김

동국대학교 인도철학과 석사를 수료하고 인도 델리 대학교 역사학과와 철학과에서 각각 인도 고대사와 인도 철학으로 석사 학위와 준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동대학 불교학과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경향신문 주간지 《뉴스메이커》에서 인도 통신원으로 활동했고, 격월간지 《불교와 문화》 등 여러 잡지에 인도 수행 문화에 대해 연재했으며, 대한무역진흥공사가 주관하는 사업 상담에서 일 년간 통역 일을 했다. 현재 인문 분야 전문번역가로 활동하며 정신세계와 자기계발 관련 출판 기획을 겸하고 있다. 번역한 책으로는 『생의 아침에 문득 돌아보다』,『구루, 종교, 권위주의』, 『조폭연대기』 등이 있다.

독자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