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음인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부자 아빠의 미래 설계6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Rich Dad’s Prophecy

로버트 기요사키, 샤론 레흐트 | 옮김 형선호

출판사: 민음인

발행일: 2004년 9월 20일

ISBN: 978-89-827-3694-0

패키지: 반양장 · 신국판 152x225mm · 364쪽

가격: 15,000원


책소개

전 세계 35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여섯번째 책. 이번 책에서는 은퇴 이후 행복한 노년을 꿈꾸고 있는 독자들에게 주가 대폭락, 퇴직 연금 부족과 같은 미래의 어떤 폭풍에도 쓰러지지 않을 자신만의 금융 방주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저자는 미국에서 제정된 근로자 퇴직 소득 보장법(ERISA)를 예로 들며 은퇴 이후 평온하게 돈을 받으며 즐길 수 있으리라는 생각은 잘못된 것이라고 지적한다. 그대신 자신만의 ‘방주’를 만들어야 함을 강조한다. 자신의 은퇴 계획을 되돌아보고 자산과 부채를 점검하고, 자신만의 금융명세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한다.


목차

책머리에 – 노아의 방주제1부 – 행복한 동화 이야기는 끝났는가?제1장 법률의 변화는 미래의 변화이다제2장 세상을 바꾼 법률제3장 현실 세계를 직시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제4장 악몽의 시작제5장 당신의 금융적인 가정은 무엇인가?제6장 투자를 한다고 반드시 투자가인 것은 아니다제7장 모두 투자가가 될 필요가 있다제8장 부자 아빠가 예언을 한 진짜 이유제9장 금융 폭풍우의 시작제2부 – 금융 방주 만들기제10장 어떻게 금융 방주를 만드는가?제11장 금융 방주를 통제하라제12장 첫 번째 통제 : 자신을 통제하라제13장 두 번째 통제 : 감정을 통제하라제14장 나는 어떻게 방주를 만들었나?제15장 세 번째 통제 : 변명을 통제하라제16장 네 번째 통제 : 비전을 통제하라제17장 다섯 번째 통제 : 규칙을 통제하라제18장 여섯 번째 통제 : 조언가를 통제하라제19장 일곱 번째 통제 : 시간을 통제하라제20장 여덟 번째 통제 : 운명을 통제하라옮긴이의 말 – 균형과 선택


작가 소개

--

로버트 기요사키

재테크 분야의 고전으로 손꼽히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를 통해 전 세계 수천만 사람들의 돈에 대한 인식을 바꿔 놓았다. 사업가이자 교육자이며, 나아가 일자리를 창출할 사업가가 세상에 더 많이 필요하다고 믿는 투자가다.

돈과 투자에 대해 기존의 통념과 대조적인 사고방식, 직설적인 화법과 대담한 태도로 국제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다. 돈과 투자, 금융 및 경제와 관련된 복잡한 개념을 단순하게 설명하는 놀라운 재능을 지녔으며, 재정적 자유를 얻게 된 자신의 여정을 담은 이야기로 세대와 국적을 초월한 다양한 독자들에게 울림을 주었다.

그는 좋은 일자리를 얻어서, 돈을 모아 빚을 갚고, 장기적으로 분산 투자하라는 기존의 충고는 한물간 구식이라고 평한다. “당신의 집은 자산이 아니다.” “현금흐름을 얻기 위해 투자하라.” “저축을 하는 사람은 패배자다.” 등 그의 가르침과 철학은 커다란 논란을 일으켰지만, 지난 20년간 사실임이 증명되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를 비롯해 25권의 저서를 펴냈으며, 그의 책들은 전 세계 베스트셀러 명단에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다. 금융 교육 회사인 리치대드 컴퍼니를 설립해 많은 사람들을 경제적 안정으로 가는 길로 안내하는 한편, CNN, BBC 등 다수의 언론 매체와 「래리 킹 라이브」, 「오프라 쇼」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투자와 경제적 성공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로버트 기요사키"의 다른 책들

--

샤론 레흐트

세 아이를 둔 어머니이자 비즈니스 컨설턴트이며 공인 회계사로 활동하고 있다. 로버트 기요사키와 함께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를 공동 집필했다.

"샤론 레흐트"의 다른 책들

--

형선호 옮김

서울대학교 사회대학을 졸업하고, 대우그룹과 현대그룹에서 근무한 후, 잠시 영어 강사를 하다가 10년 넘게 전문 번역가로 일을 했다. 그동안 50여 권의 책을 번역했는데, 잘 알려진 책으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보보스>, <선물> 등이 있다. 지금은 <형미디어>란 출판사를 운영하면서, 독자적인 번역작가의 길을 걷고 있으며, 특히 <바이링궐 세계명작> 시리즈의 완성에 몰두하고 있다.

"형선호"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