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음인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리치 우먼


첨부파일


서지 정보

부제: 현명한 여자들을 위한 재테크 지침서

킴 기요사키

출판사: 민음인

발행일: 2022년 6월 22일

ISBN: 979-11-70521-38-9

패키지: 소프트커버 · 국판 148x210mm · 388쪽

가격: 16,800원

시리즈: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분야 경제경영·자기계발


책소개

“아내 킴은 나보다 뛰어난 투자가다!”

-로버트 기요사키

 

 

재테크 분야 최고의 밀리언셀러

‘부자 아빠’ 시리즈의 여성 특별판 탄생!

1997년 미국에서 처음 출간된 이래, 전 세계 51가지 언어로 109개국에서 출판되어 4000만 부(국내 400만 부)가 판매된 재테크 분야 최고의 밀리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 여성 특별판 『리치 우먼』이 ㈜민음인에서 출간되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로 유명한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인 킴 기요사키가 쓴 여성 맞춤형 재테크 지침서로, ‘부자 아빠’의 투자와 재테크 원칙들을 여성의 관점에 맞추어, 친구들에게 조언을 건네는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새롭게 풀어냈다. 여성들의 주체적이고 독립적인 삶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돈’과 ‘자유’의 새로운 기준이 되어 주는 이 책은 여성 재테크 입문서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다.


목차

추천사 그녀는 나보다 뛰어난 투자가다! — 로버트 기요사키

서문 왜 여자 투자가를 위한 책이 필요할까?

 

Chapter 1 친구들과의 점심식사

Chapter 2 친구들은 어떻게 살아왔을까?

Chapter 3 나의 이야기

Chapter 4 20년 전 하와이에서

Chapter 5 여자가 투자해야 하는 이유

Chapter 6 “그럴 시간이 없어!”

Chapter 7 재정적 독립의 의미

Chapter 8 “난 똑똑하지 못해!”

Chapter 9 빨리 똑똑해지는 법

Chapter 10 “무서워 죽겠어!”

Chapter 11 당신은 얼마나 부유한가?

Chapter 12 “하지만 돈이 없어!”

Chapter 13 돈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Chapter 14 “내 배우자는 관심이 없어!”

Chapter 15 여자가 탁월한 투자가인 8가지 이유

Chapter 16 “준비 됐어!”

Chapter 17 성공의 90퍼센트는 일단 출석하기!

Chapter 18 과정을 시작하자!

Chapter 19 세 부류의 남자, 세 부류의 투자

Chapter 20 성공적인 투자가가 되기 위한 핵심 비결 4가지

Chapter 21 성공적인 투자가가 되기 위한 핵심 비결 5가지

Chapter 22 “계획을 보여 줘!”

Chapter 23 전속력으로 밟아!

Chapter 24 친구들과의 저녁식사

 

결론

금융 및 투자 기본 용어


편집자 리뷰

여자들의 투자 본능은 남자보다 뛰어나다!

여자에 의한, 여자를 위한 투자 지침서

 

대한민국 평균 퇴직 연령 49.3세, 여자들의 평균 기대 수명 86.5세. 자신들이 일해 온 시간 이상으로 남아 있는, 일하지 않는 여생을 위해 여자들은 어떤 대비를 해야 할까?

킴은 단호하게 저축이나 연금이 정답이 될 수 없다고 지적한다. ‘부자 아빠’에서 이야기하는 대로 앞으로 oo일 동안 생존할 수 있는 능력을 ‘부’라고 정의할 때, 저축이나 연금은 100세 시대를 앞둔 여성에 있어 수비적인 방법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배우자가 있건, 비혼이건, 이혼을 했건, 그 어떤 상태에서건 킴은 여자들이 ‘나는 돈을 잘 모른다.’는 소극적인 태도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돈을 쟁취하기 위해 나서야 한다고 말한다. “돈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돈은 인생에서 중요한 모든 것”에 영향을 끼치기에 자신의 원하는 삶을 위해서라면 돈을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남자보다 뛰어난 투자 능력을 강조하며 응원을 아끼지 않는 것도 물론이다. 돈을 중요하게 여김으로써 결국 인생의 자유를 쟁취한 리치 우먼 언니의 현실적인 조언은 이 책을 읽는 모든 여자 독자들에게 금전적인 자유 이상의 밝은 미래로 이끌 것이다.

 

 

딱딱하고 재미없는 경제경영서는 가라!

리치 우먼의 따스하고도 현실적인 재테크 조언

『리치 우먼』은 여느 딱딱한 재테크서와 달리, 저자인 킴 기요사키가 20년 만에 친구들과 만나는 데서 출발한다. 킴은 친구들 중 유일하게 ‘돈을 위해 일하지 않아도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는’ 부자다. 그런데도 돈을 과시하려 하거나 독식하려 들지 않는다. 오히려 부자라는 것은 수중에 현금이 많이 있는 것이 아니라, ‘현금흐름’을 통해 돈에 얽매인 삶에서 벗어나는 데 있다고 방점을 찍는다. 킴의 이러한 진솔한 모습은 돈에 있어 문외한인 친구들을 자연스레 투자의 세계로 입문시킨다. 로버트 기요사키와 함께 거대한 부를 이룩한 킴이 해 주는 금융 조언이라고 하면 하루아침에 부자가 될 만한 정보가 있을까도 싶지만, 신기루 같은 마법의 공식으로 현혹하지 않는다. 대신 초보자가 투자하기 전 반드시 해야 할 일, 투자에 대한 두려움을 쫓아내는 비결 등 꼭 필요하지만 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따스하고도 현실적인 충고와 조언들이 가득 담겨 있다.

 

▶추천사

‘경제적 독립’이라는 단어를 마주할 때, 두렵고 막막한 여성들이 많을 것이다. 3년 전의 나도 그랬으니까. 누구도 내 인생을 책임져 주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을 시작으로 저축과 투자의 세계에 들어섰다. 이 책으로 인해 돈보다 뒤에 있는 것이 아니라 돈 앞에 서서 진두지휘하는 여성들이 더 많아질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제 남의 돈 얘기 말고 내 돈 얘기를 해 보자.

-김짠부(재테크 유튜버)

 

▶ 본문 중에서

이 책은 여자와 투자에 관한 책이지만 실은 그 이상이기도 하다. 이 책은 자신의 삶을 온전히 책임지고 통제하고자 하는 여자들에 관한 이야기다. 우리의 존엄성과 자기 존중에 관한 책이다.

-p.17

 

로버트가 가르쳐 준 부자 아빠의 첫 번째 교훈 중 하나는 ‘내가 돈을 위해 일하는 게 아니라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데 있다는 것이다.

-p.52

 

 

여러분이 이 책을 통해 깨우칠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오늘날 여자들은 다른 누군가 즉 남편이나 배우자, 부모, 회사, 또는 정부가 우리를 경제적으로 돌봐 줄 것이라고 여겨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어머니나 할머니 세대에는 가능했을지 몰라도 우리에겐 더 이상 적용되지 않는다.

-p.66

 

“자산이란 일을 하지 않을 때도 내 주머니에 돈을 넣어 주는 것이다.” 이게 다다. 지금 당장 일을 그만둬 급여를 받지 못하면 어디서 돈이 들어오는가? 내가 이렇게 물었을 때 대부분의 여자들은 이렇게 대답했다. “아무 데서도 안 들어오는데요.” 즉 돈이 없다는 얘기다.

-p.112

 

재정적 독립을 성취하면 원하는 것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든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든 전부 내 마음대로다. 좋아하는 사람들과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마음대로 일정을 짤 수도 있다. 이제 내 시간은 완벽하게 내 것이다.

-p.116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미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고 있다. “그럴 시간이 없어.”라고 변명하는 것은 당신이 재정적 자유를 가장 중요한 것으로 여기지 않는다는 의미다. 그래야 할 ‘이유’를 찾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것만은 말해 두겠다. 여자가 재정적 자유를 최우선 목표로 삼기만 한다면 그 무엇도 그들을 막을 수 없을 것이다. 지금도 점점 더 많은 여자들이 재정적 독립을 위해 노력하고, 또 성취하고 있다.

-p.121

 

다음번, 다음번, 그리고 또 다음번 투자를 할 때도 겁이 나고 불안했을까? 그렇다. 정말로 그랬다. 한번은 거래를 마무리 짓다가 너무 겁이 나서 진짜로 울어 버린 적도 있다. 그 부동산의 가격이 떨어질 거라는 확신이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쨌든 그때도 나는 잘 버텨 냈다. 새로운 투자를 할 때마다 조금씩 더 배워 나갔고, 조금씩 더 똑똑해졌다. 점점 더 많은 지식이 쌓여 갔다. 투자란 한 번에 한 걸음씩 꾸준히 전진하는 과정이다.

-p.160

 

감쪽같은 마법의 공식 같은 건 없다. 이틀 만에 성공적인 투자자로 만들어 줄 수 있는 비밀 약도 없다. 투자란 하나의 과정이기에 뛰어난 투자가가 되려면 주어진 숙제를 하고 발품을 팔아야 한다.

-p.246

 

사실 투자는 위험하지 않아. 위험한 건 사람이지. 그 여자는 투자 교육을 받은 적도 없고 경험도 없었어. 지름길을 택하려고 했고. 시간과 노력을 들여 성공적인 투자가가 되는 게 아니라 빠르고 쉬운 대답을 원했어. 다시 말하지만, 위험한 건 투자가 아니라 그런 사람들이야.

-p.328

 

우리는 돈으로 두 가지 중 하나를 살 수 있다. 예속 또는 자유다. 우리는 직장이나 부채, 심지어 때로는 인간관계나 연인 관계에 예속되어 노예처럼 살 수도 있고 아니면 원하는 대로 살 수 있는 자유를 만끽할 수도 있다. 나는 돈을 중요하게 여김으로써 자유를 살 수 있었다. 이건 무척 중요하다. 왜냐하면 나는 다른 사람이 내게 이래라저래라 명령하는 게 싫으니까!

-p.370


작가 소개

--

킴 기요사키

여성 사업가이자 투자가. 남편 로버트 기요사키와 함께 몇몇 회사를 성공적으로 일궜으며, ‘부자 아빠’ 시리즈로 유명한 리치대드 컴퍼니를 세웠다.

20대 중반, 남의 지시에 따르는 것을 싫어하는 성격 때문에 다니던 광고회사를 그만두고 벤처회사를 설립했다. 경제적 독립을 통해 인생을 자유롭게 살고 싶었던 그녀는 정확히 37세에 그 꿈을 이루었고, 이후 열정적으로 투자가의 삶을 살면서 수백만 달러의 자산을 보유하게 되었다.

여자들이 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20년 이상 세계 곳곳을 돌며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돈과 투자에 관한 교육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오늘날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투자 부동산 및 기타 자산을 운용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