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망의 심리학-01 시기

나보다 잘난 너를 왜 미워하는가?

조지프 엡스타인 | 옮김 김시현

출판사 민음인 | 발행일 2007년 5월 23일 | ISBN 978-89-601-7007-0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29x176 · 152쪽 | 가격 9,000원

책소개

뉴욕 공립 도서관과 옥스퍼드 대학 출판부가 손을 잡고 기획하여 각계 극층의 전문가, 연구자, 작가, 비평가들에게 집필을 의뢰한 <우리를 지배하는 7가지 욕망의 심리학>시리즈의 번역판. 뿌리칠 수 없는 인간적 약점, 나아가 ‘죄악’으로 여겨져 온 근원적 욕망과 유혹에 관한 깊이 있고 다각적인 고찰을 펼친다.이 책은 그 시리즈 중 첫번째 책이며, 다른 사람은 갖고 있는데 나는 갖지 못한 것 때문에 생긴 적의인 ‘시기’를 다룬다. 심리 전문가인 지은이는 시기가 질투, 분노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어떤 상황에 어떤 대상을 향해 분출되는지 등을 파헤친다. 14챕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프로이트, 니체, 마르크스, 셰익스피어 등 위대한 사상과 예술가들이 통찰한 시기의 흥미로운 면면들이 역사적 실례와 함께 소개되고 있다.마음을 병들게 하는 부정적 감정과 싸우는 현대인들에게, 자신과 주변인을 분석하고자 하는 인문 독자들에게, 욕망을 무조건적으로 긍정하는 신조류의 가치관을 잠시 제쳐두고 근원적 충족에 관한 확신을 얻고픈 이들에게 인간 본성, 혹은 욕망에 한 걸음 더 긴밀한 이해와 통찰을 제공할 것이다.

목차

들어가는 말Chapter1 시기의 정체Chapter2 드러나지 않는 욕망Chapter3 저들은 가졌는데 나는 왜?Chapter4 남자의 시기와 여자의 시기Chapter5 경쟁자와의 차이가 작을수록 시기심은 커진다Chapter6 젊음에 대한 증오Chapter7 타고난 시기심의 화신들Chapter8 정치에 반영된 시기심Chapter9 유대인에 대한 시기Chapter10 타인의 몰락을 즐기는 마음Chapter11 꺼지지 않는 분노, 르상티망Chapter12 시기를 인정했던 그리스인Chapter13 시기의 열쇠, 성취욕Chapter14 왜 시기와 싸워야 하는가?참고문헌

작가 소개

조지프 엡스타인

아메리칸 스칼러」에서 편집자로 활약했으며, 2007년 현재 뉴웨스턴 대학에서 강의를 맡고 있다. 「뉴욕 타임스」, 「뉴요커」등의 저널에 칼럼을 싣기도 한다.

지은책으로 <속물 근성: 미국판>, <시기 – 나보다 잘난 너를 왜 미워하는가?> 등이 있다.

김시현 옮김

이스라엘의 키부츠와 캐나다의 비영리법인에서 자원 봉사활동을 했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코맥 매카시의 『평원의 도시들』, 『핏빛 자오선』, 『모두 다 예쁜 말들』, 『국경을 넘어』, 『카운슬러』 외에 『인생 수정』, 『우먼 인 블랙』, 『리시 이야기』, 『이중구속』, 『심문』, 『비밀의 계곡』, 『약탈자들』 등이 있다.

독자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