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망의 심리학-04 게으름

나는 더 게을러질 권리가 있다

웬디 와서스타인 | 옮김 김시현

출판사 민음인 | 발행일 2007년 5월 23일 | ISBN 978-89-601-7010-0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29x176 · 152쪽 | 가격 9,000원

책소개

뉴욕 공립 도서관과 옥스퍼드 대학 출판부가 손을 잡고 기획하여 각계 극층의 전문가, 연구자, 작가, 비평가들에게 집필을 의뢰한 <우리를 지배하는 7가지 욕망의 심리학>시리즈의 번역판. 뿌리칠 수 없는 인간적 약점, 나아가 ‘죄악’으로 여겨져 온 근원적 욕망과 유혹에 관한 깊이 있고 다각적인 고찰을 펼친다.’욕망의 심리학 시리즈’ 네번째인 이 책은 ‘게으름’을 다룬다. 지은이는 빡빡한 생활계획표는 걷어치우고 직장과 일상, 심지어 연애 생활까지도 나른함으로 채울 수 있는 갖가지 기발한 ‘게으름의 기술’을 넘치는 유머와 날카로운 풍자로 소개하고, 완벽한 게으름에 이르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한다. 자기 계발서의 형식을 본 따고 있는 이 책은 게으름을 신랄하게 풍자함으로써 몸만 바쁘고, 마음은 게으른 우리의 모습을 돌이켜보고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자문케한다.마음을 병들게 하는 부정적 감정과 싸우는 현대인들에게, 자신과 주변인을 분석하고자 하는 인문 독자들에게, 욕망을 무조건적으로 긍정하는 신조류의 가치관을 잠시 제쳐두고 근원적 충족에 관한 확신을 얻고픈 이들에게 인간 본성, 혹은 욕망에 한 걸음 더 긴밀한 이해와 통찰을 제공할 것이다.

목차

들어가는 말1부 현대 사회는 게으름을 원한다Chapter1 게으름을 받아들여라Chapter2 그물침대 위의 작가Chapter3 게으름의 역사Chapter4 게으름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킨다2부 게으름의 기술Chapter5 게을러지기 위해 준비할 것Chapter6 게으름 십계명Chapter7 1단계: 적응 단계Chapter8 2단계: 심화 단계Chapter9 정체기를 극복하는 법Chapter10 3단계: 굳히기 단계Chapter11 게으름은 건강의 지름길Chapter12 잠시 쉬어 가자Chapter13 게으름뱅이와 일벌레, 극과 극은 통한다부록

작가 소개

웬디 와서스타인

<하이디의 꿈>으로 퓰리처 상, 여성으로는 최로 토니 상을 단독수상한 문필가.

지은책으로 희곡 <하이디의 꿈>, <로젠스베이크의 딸들>, <여우들의 파티>, <로맨틱하지 않니?>, 에세이 <쉬크사 여신> 등이 있다.

김시현 옮김

이스라엘의 키부츠와 캐나다의 비영리법인에서 자원 봉사활동을 했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코맥 매카시의 『평원의 도시들』, 『핏빛 자오선』, 『모두 다 예쁜 말들』, 『국경을 넘어』, 『카운슬러』 외에 『인생 수정』, 『우먼 인 블랙』, 『리시 이야기』, 『이중구속』, 『심문』, 『비밀의 계곡』, 『약탈자들』 등이 있다.

독자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