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음인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Its True! 4.[비행기]


첨부파일


서지 정보

부제: 사고력을 키우는 초등 상식

원제 Pigs do fly

테리 덴턴 | 옮김 이충호

출판사: 민음인

발행일: 2009년 7월 6일

ISBN: 978-89-601-7306-4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52x210 · 103쪽

가격: 8,000원

시리즈: It's True! 4


책소개

하늘을 나는 연의 발명에서부터 사람이 마침내 새처럼 하늘을 날 수 있게 되기까지 비행기구의 발전사를 볼 수 있다. 열기구의 발명부터 라이트 형제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비행에도전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꿈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도전하는 정신을 엿볼 수 있다. 일러스트레이터로도 유명한 테리 덴턴이 글을 쓰고 그림도 함께 그렸다.


목차

머리말
1. 연을 하늘 높이 날리다 2. 새처럼 날려는 시도 3. 뜨거운 공기를 타고 하늘로 4. 날개가 달린 비행기 5. 높이 더 높이, 그리고 더 멀리
비행의 역사 용어 설명찾아보기


편집자 리뷰

새처럼 하늘을 날고 싶어 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거의 모든 사람이 다 그랬어요. 새들은 날개와 속이 빈 뼈가 있어 날 수 있지만, 우리는 그렇지 않지요. 그러면 사람은 어떻게 하늘을 날 수 있을까요?
역사를 파고들어, 중력에 도전해 과감하고 때로는 미친 듯이 보이기까지 하는 온갖 종류의 아이디어를 시도한 발명가들과 과학자들을 만나 볼까요? 전쟁에 사용된 연, 동물들이 탄 열기구, 하늘을 나는 증기차, 거대한 캐터펄트 등은 모두 사람이 하늘을 날게 된 비밀을 푸는 데 도움을 주었지요.
비행과 추락에 관한 깜짝 놀랄 이야기로 친구들을 놀라게 해 보세요! 자, 하늘을 날고 싶었던 사람들의 이야기 속으로 출발!


작가 소개

--

테리 덴턴

오스트레일리아의 유명한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이다. 어린 시절 하늘을 나는 것을 꿈꾸며 동생과 함께 뒤뜰에서 비행기를 만들곤 했다. 물론 이 비행기는 하늘을 날지 못했지만 비행기에 관한 책을 쓰고 그림을 그리게 된 건 어린 시절에 꾸었던 꿈 덕분일 것이다. 

--

이충호 옮김

서울대학교 화학교육과를 졸업했다. 현재 과학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2001년 제20회 한국과학기술도서 번역상을 수상했다. 옮긴 책으로 『이야기 파라독스』, 『도도의 노래』, 『내 안의 유인원』, 『WOW! 눈으로 보는 세상의 모든 것』, 『세상의 모든 신화』, 『루시퍼 이펙트』, 『공기 위를 걷는 사람들』, 『피클힐 마법학교』등이 있다.

"이충호 "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