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음인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Its True! 5.[개구리]


첨부파일


서지 정보

부제: 사고력을 키우는 초등 상식

워서 부제: Frogs are cannibals

마이클 타일러 | 옮김 윤소영

출판사: 민음인

발행일: 2009년 7월 6일

ISBN: 978-89-601-7307-1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52x210 · 103쪽

가격: 8,000원

시리즈: It's True! 5


책소개

수많은 개구리와 두꺼비를 발견하고 개구리에 관한 24권의 책을 내, 전 세계에‘개구리 전도사’로 알려진 마이클 타일러 교수가 사람들이 개구리에 관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사실들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썼다. 하늘을 날고, 일광욕을 하고, 무임승차를 하는 재미난 개구리들을 소개하고 있다.


목차

머리말
1. 피부와 골격2. 올챙이와 젤리 3. 두껍아, 두껍아 4. 개구리들의 비밀5. 개구리에 얽힌 신기한 이야기들6. 신기록 제조기와 챔피언들7. 기상천외한 개구리들8. 개구리에 얽힌 속설9. 개구리 키우기
용어 설명찾아보기


편집자 리뷰

개구리와 두꺼비는 낮에 어디 있을까요? 끓는 물 속의 개구리 이론은 사실일까요?개구리는 어떻게 유리창을 기어오를까요? 오스트레일리아의 ‘개구리 전도사’ 마이클 타일러가 그 해답을 알려 주어요.
이 책에서 독화살개구리, 두꺼비 터널, 무임승차 개구리, 일광욕을 즐기는 개구리, 혈액 속에 부동액이 들어 있는 개구리를 찾아보세요. ‘주둥이가 긴 가짜 두꺼비’의 학명이 무엇인지도 알아보아요. 개구리 뒷다리 요리법도 배울 수 있어요.
자, 폴짝 신나는 개구리 세상으로 출발!


작가 소개

--

마이클 타일러

오스트레일리아 애들레이드 대학의 부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어린 시절부터 개구리를 몹시 좋아했고 많은 두꺼비와 개구리를 발견해서 24권의 책을 펴냈다. 전 세계에 ‘개구리 전도사’로 알려져 있다.

--

윤소영 옮김

서울대학교 생물교육학과를 졸업했다. 중학교 교사로 재직 중이며 과학 도서를 집필, 번역, 감수하는 일을 하고 있다. 2005년 『종의 기원, 자연선택의 신비를 밝히다』로 대한민국 과학문화상 도서 부문을 수상하였다. 지은 책으로 『교실밖 생물여행』, 『옛날 옛적 지구에는』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제인 구달의 아름다운 우정』, 『빌 아저씨의 과학 교실』 등이 있다.

"윤소영"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