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아빠의 신용카드 자르지 않고 부자 되기

원제 Guide to Becoming Rich without Cutting up Your Credit Cards (2003)

로버트 기요사키, 샤론 레흐트 | 옮김 황지현

출판사 민음인 | 발행일 2005년 11월 25일 | ISBN 978-89-827-3782-4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223x152 · 150쪽 | 가격 8,000원

책소개

부자 아빠와 가난한 아빠를 비교하면서 돈과 투자에 관한 사고의 차이를 통해 삶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했던 로버트 기요사키가 이번에는 재무 지능을 높여 좋은 빚을 활용하고 현금 흐름을 통제함으로써 ‘행복한 부자’가 되는 비결을 제시한다.신용카드를 없애고 허리띠를 졸라매는 식의 소극적인 방법 대신 보다 적극적으로 부자 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 특히 재무제표를 만들어 꼼꼼히 분석하고 자신의 재정적 과제를 직시할 때 보다 빠르면서도 행복하게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목차

머리말 : 백만장자가 되기 위해 지불할 대가는 무엇인가제1장 싸구려 삶의 대가제2장 실수를 성공을 위한 기회로 바꿔라제3장 재무제표부터 배워라제4장 신용카드 자르지 않고 부자 되기제5장 내 부채는 실제로 얼마인가제6장 오늘 당장 변화하라결론 : 재무제표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라

작가 소개

로버트 기요사키

하와이에서 태어나고 자란 그에게는 두 아버지가 있었다. 교육은 많이 받았지만 가난했던 자신의 아버지와, 정규 교육은 제대로 받지 못했지만 부자가 되었던 친구 아버지의 가르침을 동시에 배우며 그는 결국 부자 아버지의 가르침 속에서 자신의 경제관을 세울 수 있게 되었다.
제록스 사의 영업 사원을 거쳐 1977년에 자기 회사를 세워 최초의 나일론 지갑을 시장에 선보여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이후 1985년에 국제적인 투자 관련 교육 회사를 창업해 전세계를 대상으로 수만 명의 사람들에게 사업과 투자의 원리를 가르치고 있다. 그가 쓴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한국에서 수백만 부 이상 판매되면서 경제 필독서가 되었다.
마흔일곱에 은퇴한 후 그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 즉 사람들에게 부자 되는 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금융 지능을 높여 좋은 빚을 활용하고 현금 흐름을 통제함으로써 ‘행복한 부자’가 되는 비결을 제시한다. 특히 재무제표를 만들어 꼼꼼히 분석하고 자신의 재정적 과제를 직시하한 후 지식을 바탕에 둔 투자로 자산을 증식하라고 조언한다.

"로버트 기요사키"의 다른 책들

황지현 옮김

부산대학교 대학원에서 정치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2007년 현재 정치.경제.금융 분야의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미국 시대의 종말>, <2005년 세계대전망>, <중국을 경영하라> 등이 있다.

독자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