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아빠의 신용카드 자르지 않고 부자 되기

원제 Guide to Becoming Rich without Cutting up Your Credit Cards (2003)

로버트 기요사키, 샤론 레흐트 | 옮김 황지현

출판사 민음인 | 발행일 2005년 11월 25일 | ISBN 978-89-827-3782-4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223x152 · 150쪽 | 가격 8,000원

책소개

부자 아빠와 가난한 아빠를 비교하면서 돈과 투자에 관한 사고의 차이를 통해 삶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했던 로버트 기요사키가 이번에는 재무 지능을 높여 좋은 빚을 활용하고 현금 흐름을 통제함으로써 ‘행복한 부자’가 되는 비결을 제시한다.신용카드를 없애고 허리띠를 졸라매는 식의 소극적인 방법 대신 보다 적극적으로 부자 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 특히 재무제표를 만들어 꼼꼼히 분석하고 자신의 재정적 과제를 직시할 때 보다 빠르면서도 행복하게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목차

머리말 : 백만장자가 되기 위해 지불할 대가는 무엇인가제1장 싸구려 삶의 대가제2장 실수를 성공을 위한 기회로 바꿔라제3장 재무제표부터 배워라제4장 신용카드 자르지 않고 부자 되기제5장 내 부채는 실제로 얼마인가제6장 오늘 당장 변화하라결론 : 재무제표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라

작가 소개

로버트 기요사키

재테크 분야 고전으로 손꼽히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를 통해 전 세계 수천만 사람들의 돈에 대한 인식을 바꿔 놓았다. 하와이에서 태어나고 자란 그에게는 두 아버지가 있었다. 교육은 많이 받았지만 가난했던 친아버지와, 정규 교육은 제대로 받지 못했으나 부자가 된 친구 아버지의 가르침을 동시에 받으면서 그는 결국 부자 아버지의 가르침 속에서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게 된다.
로버트 기요사키는 돈과 투자에 대한 기존의 통념과 대조적인 사고방식을 지니고 있으며, 직설 화법과 대담한 태도로도 명성이 자자하다. 그는 좋은 일자리를 얻고 돈을 모아 빚을 갚고 장기적으로 분산 투자를 하라는 기존의 충고는 한물간 구식이라고 평한다. “집은 자산이 아니며, 특히 그것이 가장 큰 부채라면 곤경에 처한다.”는 그의 주장은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지만, 금융 위기가 닥쳐오면서 그 말이 사실임이 증명되었다.
금융 교육 회사인 리치 대드 컴퍼니를 설립해 많은 사람들을 경제적 안정으로 가는 길로 안내하는 한편, 「래리 킹 라이브」, 「오프라 윈프리 쇼」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투자와 경제적 성공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로버트 기요사키"의 다른 책들

황지현 옮김

부산대학교 대학원에서 정치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2007년 현재 정치.경제.금융 분야의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미국 시대의 종말>, <2005년 세계대전망>, <중국을 경영하라> 등이 있다.

독자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