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아빠의 미래 설계6

원제 Rich Dad’s Prophecy

로버트 기요사키, 샤론 레흐트 | 옮김 형선호

출판사 민음인 | 발행일 2004년 9월 20일 | ISBN 978-89-827-3694-0

패키지 반양장 · 신국판 152x225mm · 364쪽 | 가격 15,000원

책소개

전 세계 35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여섯번째 책. 이번 책에서는 은퇴 이후 행복한 노년을 꿈꾸고 있는 독자들에게 주가 대폭락, 퇴직 연금 부족과 같은 미래의 어떤 폭풍에도 쓰러지지 않을 자신만의 금융 방주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저자는 미국에서 제정된 근로자 퇴직 소득 보장법(ERISA)를 예로 들며 은퇴 이후 평온하게 돈을 받으며 즐길 수 있으리라는 생각은 잘못된 것이라고 지적한다. 그대신 자신만의 ‘방주’를 만들어야 함을 강조한다. 자신의 은퇴 계획을 되돌아보고 자산과 부채를 점검하고, 자신만의 금융명세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한다.

목차

책머리에 – 노아의 방주제1부 – 행복한 동화 이야기는 끝났는가?제1장 법률의 변화는 미래의 변화이다제2장 세상을 바꾼 법률제3장 현실 세계를 직시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제4장 악몽의 시작제5장 당신의 금융적인 가정은 무엇인가?제6장 투자를 한다고 반드시 투자가인 것은 아니다제7장 모두 투자가가 될 필요가 있다제8장 부자 아빠가 예언을 한 진짜 이유제9장 금융 폭풍우의 시작제2부 – 금융 방주 만들기제10장 어떻게 금융 방주를 만드는가?제11장 금융 방주를 통제하라제12장 첫 번째 통제 : 자신을 통제하라제13장 두 번째 통제 : 감정을 통제하라제14장 나는 어떻게 방주를 만들었나?제15장 세 번째 통제 : 변명을 통제하라제16장 네 번째 통제 : 비전을 통제하라제17장 다섯 번째 통제 : 규칙을 통제하라제18장 여섯 번째 통제 : 조언가를 통제하라제19장 일곱 번째 통제 : 시간을 통제하라제20장 여덟 번째 통제 : 운명을 통제하라옮긴이의 말 – 균형과 선택

작가 소개

로버트 기요사키

하와이에서 태어나고 자란 그에게는 두 아버지가 있었다. 교육은 많이 받았지만 가난했던 자신의 아버지와, 정규 교육은 제대로 받지 못했지만 부자가 되었던 친구 아버지의 가르침을 동시에 배우며 그는 결국 부자 아버지의 가르침 속에서 자신의 경제관을 세울 수 있게 되었다.
제록스 사의 영업 사원을 거쳐 1977년에 자기 회사를 세워 최초의 나일론 지갑을 시장에 선보여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이후 1985년에 국제적인 투자 관련 교육 회사를 창업해 전세계를 대상으로 수만 명의 사람들에게 사업과 투자의 원리를 가르치고 있다. 그가 쓴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한국에서 수백만 부 이상 판매되면서 경제 필독서가 되었다.
마흔일곱에 은퇴한 후 그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 즉 사람들에게 부자 되는 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금융 지능을 높여 좋은 빚을 활용하고 현금 흐름을 통제함으로써 ‘행복한 부자’가 되는 비결을 제시한다. 특히 재무제표를 만들어 꼼꼼히 분석하고 자신의 재정적 과제를 직시하한 후 지식을 바탕에 둔 투자로 자산을 증식하라고 조언한다.

"로버트 기요사키"의 다른 책들

형선호 옮김

서울대학교 사회대학을 졸업하고, 대우그룹과 현대그룹에서 근무한 후, 잠시 영어 강사를 하다가 10년 넘게 전문 번역가로 일을 했다. 그동안 50여 권의 책을 번역했는데, 잘 알려진 책으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보보스>, <선물> 등이 있다. 지금은 <형미디어>란 출판사를 운영하면서, 독자적인 번역작가의 길을 걷고 있으며, 특히 <바이링궐 세계명작> 시리즈의 완성에 몰두하고 있다.

독자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