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아빠 독자들의 투자 성공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샤론 레흐트 | 옮김 안명희

출판사 민음인 | 발행일 2007년 1월 22일 | ISBN 978-89-601-7002-5

패키지 반양장 · 신국판 152x225mm · 388쪽 | 가격 13,000원

책소개

부자 아빠의 교훈을 실천한 ‘부자’들의 생생한 성공 스토리를 담은 책. 돈과 승진 문제로 고민하는 샐러리맨에서 파산 선고를 받은 부부에 이르기까지 크고 작은 경제적 고민을 안고 있던 전 세계의 평범한 사람들이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를 읽고 그 지혜를 실천에 옮겨 실제로 경제적 성공에 이른 실화를 들려준다.

목차

저자의 말 머리말 : 부자가 되기 위한 행동의 힘 제1부 실패를 딛고 일어서다 제1장 히피에서 자영업자로 제2장 나만의 사업을 시작하다 제3장 아주 늦은 때는 없다 제2부 내 돈을 어떻게 지배할 것인가 제4장 부동산 사업에 자신감을 얻다 제5장 알아야 돈을 번다 제6장 기회를 잡는 사람이 성공한다 제7장 시각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제3부 용기 있는 투자자가 돼라 제8장 복권 당첨보다 좋은 일 제9장 현금 흐름을 발생시키는 부동산 투자 제10장 월급쟁이를 거부하다 제11장 내 문제는 무엇인가 제4부 어린 나이에 부자 되는 법 제12장 아홉 살 사업가 제13장 경제적 독립 준비하기 제14장 투자는 어른의 전유물이 아니다 제5부 내 삶의 두 번째 기회 제15장 우리를 위한 회계 제16장 나 자신에게 정직해져라 제17장 싱글 맘 성공 스토리 제18장 한계는 없다 제6부 지금 져도 이길 수 있다 제19장 좋은 빚을 져라 제20장 이기는 전략 제21장 준비된 은퇴 제22장 두 번째 기회

작가 소개

로버트 기요사키

재테크 분야 고전으로 손꼽히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를 통해 전 세계 수천만 사람들의 돈에 대한 인식을 바꿔 놓았다. 하와이에서 태어나고 자란 그에게는 두 아버지가 있었다. 교육은 많이 받았지만 가난했던 친아버지와, 정규 교육은 제대로 받지 못했으나 부자가 된 친구 아버지의 가르침을 동시에 받으면서 그는 결국 부자 아버지의 가르침 속에서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게 된다.
로버트 기요사키는 돈과 투자에 대한 기존의 통념과 대조적인 사고방식을 지니고 있으며, 직설 화법과 대담한 태도로도 명성이 자자하다. 그는 좋은 일자리를 얻고 돈을 모아 빚을 갚고 장기적으로 분산 투자를 하라는 기존의 충고는 한물간 구식이라고 평한다. “집은 자산이 아니며, 특히 그것이 가장 큰 부채라면 곤경에 처한다.”는 그의 주장은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지만, 금융 위기가 닥쳐오면서 그 말이 사실임이 증명되었다.
금융 교육 회사인 리치 대드 컴퍼니를 설립해 많은 사람들을 경제적 안정으로 가는 길로 안내하는 한편, 「래리 킹 라이브」, 「오프라 윈프리 쇼」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투자와 경제적 성공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로버트 기요사키"의 다른 책들

안명희 옮김

서강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하고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파워 오브 스피치』, 『축구는 어떻게 세계를 지배했는가』, 『하버드 졸업생은 마지막 수업에서 만들어진다』, 『욜란다 킹과 떠나는 아름다운 동행』, 『가출』, 『거리의 법칙』 등이 있다.

독자 리뷰